티스토리 뷰

반응형

 큰아이의 사교육비가 많이 들다보니 동생들은 사교육비를 줄이기 위해 엄마의 수고가 많이 들어가게 되네요. 큰아이때는 학습지 2개, 피아노, 태권도, 학교 방과후 2개까지 시키고도 여유가 있었는데 말이죠.ㅠㅠ

 그래서 잠수네식 공부법을 조금이라도 흉내내서 사교육비를 줄여 보기 위해 작년부터 엄청난 웹서핑으로 약간의 자료와 노하우가 쌓이게 되어 저와 같이 엄마표 고민하는 분들께 도움이 될까 싶어 다시 블로그에 아이들 육아 정보 기록을 남기기로 했어요. ^^

 요즘 저는 7,8살 연년생 남매들에게 수학 동화를 읽어주고 있는데 이전에 다른 책들보다 반응이 아주 좋아서 혹시 수학동화 어떤 책으로 고민하시는 분들께 정보가 될듯합니다.



 비싼 전집 사놓고 썪혀 본적이 있다보니 이제는 새책이 아닌 중고로 사면서도 고민 고민 하면서 책을 고르게 되는데요. 지인이 추천해준 맛있는 개념수학 사탕수수 수학동화 책인데 중고책이면서도 다른 전집에 비하여 가격대가 꽤 되더군요. 세이펜 버젼이라는 이유만으로요.

 세이펜으로 읽히지도 않을거면서 일단 거금?을 들여 세이펜 버젼으로 사놓고 걱정을 했는데 걱정이 무색하게 대박이 났습니다. 이제껏 사준 책들중 제일 인기가 좋아 돈쓰고 매일 싱글벙글 하는 대신 목이 많이 아프다는 슬픈일이 생깁니다.ㅠㅎㅎ

매일 자기전에 제가 남매들이 골라오는 책을 한권씩 읽히고 재우는데요. 요즘은 매일 이 전집 시리즈를 들고 오는데 유톡 수세기 박사 책을 저희 7살 아들은 좋아해요.

 저는 정말 싫은데 말이죠. 왜 그런지는 책을 일다보면 알 수 있어요. 처음엔 저렇게 간단한 수세기가 나오는데요.

 읽다보면 아래 사진처럼 점점 숫자가 늘어 납니다. 

그래도 매번 6을 빼놓고 세던 아들이 드디어 이 책을 읽고 6을 세게 되었어요. 

 저희 아들처럼 늦되고 공부하기 싫어하는 남자아이들이 숫자세기 공부하기 정말 좋은 책으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아래 영상보면 아직은 서툴지만 열심히 세는 아들 손이 보이는데요.
 문제는 너무나 숫자 세기를 좋아해서 저 책 1권을 읽는데 20분 이상이 걸린다는 점입니다. 잠깐 못세고 넘어가면 다시 앞으로 넘겨서 처음부터 다시 세거든요. ㅠㅠ


 수세기 박사책은 이책말고 1권이 더 있는데.
 그 책은 다음글에서 보여 드릴께요. 

 저희 아이들처럼 학원 안다니고 집에서 엄마표로 하시는 분들 처음부터 어려운 숫자로 공부시키지 말고 요렇게 재미난 책으로 숫자 공부 시작해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