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농협의 인터넷 뱅킹이나 스마트폰 뱅킹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하지만 인증서의 유효기간이 만료되었거나 인증서를 저장해둔 USB등을 분실했을때는 공인인증서를 재발급 받아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간편하게 농협 공인인증서를 재발급 받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인터넷 검색으로 농협 홈페이지로 가셔서 맨위에 있는 공인인증센터를 클릭하세요.
         ▷▷▶  농협 홈페이지 링크

   만일 바로 재발급 페이지로 가시길 원하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 농협 공인인증발급/재발급 링크

2. 공인인증센터에서는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타행/타기관 인증서관리, 공인인증서의 갱신, 공인인증서 스마트폰 복사등의 메뉴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인증서의 재발급을 원하실때는 공인증서 발급/재발급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3. 공인인증서발급/재발급 메뉴에서 인터넷 뱅킹 이용자 ID, 주민등록번호, 인증서 구분(은행용 혹은 범용)을 체크한후 확인 버튼을 누르고 이용약관동의등 차례로 등록을 하시면 재발급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재발급 신청시 유의할 사항이 있는데요.
 바로 인증서 암호 설정입니다.
 요즘은 인터넷 해킹이 점점 고도로 지능화 되가고 있으니 해킹의 위험을 조금이라 방지 하기 위하여 공인증서의 암호를 10자리 이상 (특수 문자+ 영어 대문자 + 영어 소문자+숫자)의 형태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농협 공인인증서를 재발급 받는것을 설명해 드렸는데요.




 만일 인터넷 뱅킹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뱅킹을 이용중이시라면 재발급 받은 즉시 잊지말고 공인인증서를 PC에서 스마트폰으로도 복사하셔야 스마트폰에서 사용가능 합니다.

    ▷▷▶  PC 에서 스마트폰으로 복사 링크

 이제 간편하게 공인인증서 재발급 받아 안전하게 사용하세요.^^

공감 버튼 클릭은 큰힘이 됩니다.

꾹~~ 부탁 드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