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은 인터넷을 이용하여 주민등초본등의 여러 민원서식을 민원24에서 무료로 발급받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급하게 민원서식이 필요한데 시간이 없거나 인터넷을 사용하여 프린할만한 장소가 마땅치 않을 경우 가까운 주변에 무인민원발급기가 있다면 주민센터나 관공서에 가지 않고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서울역 지하철과 지하철 주변에 무인민원발급기가 설치되어 있는 장소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 먼저 인터넷 검색으로  민원24 홈페이지로 가세요.
 그리고 오른쪽 위에 보이는 민원24 이용안내 밑에 보이는 무인민원 발급안내를 클릭하세요.

  무인민원 발급안내 화면으로 가시면 무인발급기에서 발급 받을수 있는 각종 민원서류와 수수료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민원 접수처리 및 발급 받을수 있는 시간은 자치단체의 무인민원발급창구가 운영되는 시간에 따라 다를수 있으니 무인발급기가 설치된 장소에 있는 안내 전화번호로 문의 후 이용하여야 합니다. 
       ▷▷▶ 무인민원발급기 정보 링크

  무인발급기로 발급 받을수 있는 민원 서류중 주민등록등본,토지(임야)대장등본,대지권등록부, 건축물대장, 건설기계등록원부, 자동차등록원부, 부동산 등기부등본,제적 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등은 시군구, 관내, 관외 상관없이 전국적으로 수수료가 동일하고 국세관련서류는 무료이고 나머지는 아래 관련 정보를 참조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무인기라고 하더라도 본인확인 서류가 필요한 경우가 있으므로 미리 확인후 이용하셔야 합니다. 

 ※ 무인기의 발급시간(24시간, 365일) 및 발급수수료는 발급 받는 민원서류 종류에 따라 지방자치단체(시군구) 사정(조례)에 따라 달라질수 있으므로 확인하시고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차량, 건축관련 서류등은 일요일및 공휴일에는 서비스가 불가능함)

 무인기가 설치되어 있는 장소 정보가 2017년6월30일자로 업데이트된 자료를 사이트에서 엑셀파일로 다운받아 볼 수 있는데요. 
 제가 아래 화면에 보이는 것처럼 중요한 정보만 파일을 다시 정리해 보았는데요.


 간편하게 보실수 있도록 따로 서울 지하철역, 전국지하철역 정보만 정리하여 파일을 첨부하였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다운 받아 사용하세요.
서울지하철 무인발급기 장소 파일.xls

서울지하철 무인발급기 장소 파일.xlsx

전국지하철역 무인발급기 장소파일.xlsx

 만일 전국에 있는 무인발급기 위치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위에 알려드린 사이트에서 전체 정보파일을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이상 민원서류를 관공서에 직접 가지 않고, 가까운 지하철역에서 편리하게 이용하실수 있도록 위치와 이용시간 정보를 알려 드렸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가까운 무인기 위치 확인하시고 편한 시간에 간편하게 이용하세요.^^

반응형